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과일 체리의 효능

by 기리니닐 posted May 0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dthumb_phinf_naver_net.jpg

체리는과일중에서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며 체리는 씻어서 생과로 먹으며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도 응용을 한다 예로는 세이크머핀 빙수등에 이용된다 체리는 성탕에 졸인 통조림이나 체리 음료를 통해서 먹는 것은 설탕 함량이 높은데다가 안토시아닌 함량이 적기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음 니아신, 나트륨,단백질,당질,레티놀,베타카로틴,비타민A, B1, B2,B6,C,E,식이섬유,아연,엽산,인,지질,철분,칼륨,칼슘,콜레스테롤,회분이 포함되어 있다.

313_i1.jpg

또한 장미과에 속하는 과수로서 유럽서부에서 터키에 걸친 지역을 원산으로 하는 유럽계와 현재의 중국부근을 원산으로 히는 동아시아계의 두 계통이 있다고 한다 개화하고 나서 결실하시 까지 기간이 짧고 수확이 장마시기이기 문에 과실이 비로 파열되므로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 수확시기를 앞당기기 위해서 나무 전체를 비닐로 덮어서 피복재해하는 예가 많다고 한다. 그래서 나무 전체가 커지기 때문에 고품질 과실을 공급하기 위해서 나무를 작게 생육시키는 왜성 대목의 사용이 검토되고 있다고 한다 ㅎ

58446.jpg


체리는 관절염에좋다고 한다 그 이유는 소염, 살균 효과가 있어서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 또는 류머티스관절염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한다. 그러므로 운동을 많이하는 운동선수 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과일이기도 하며 또한 체리에는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소염효과를 주며 이성분은 아스파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가 있다고 한다. 여기서 소염이란 염증을 없앤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어린아이나 성장기인 청소년이 먹어서 좋은 음식이다.

71974ba90085473c87c34de70e33a8ac_1.jpg

또한 체리에는 울몸의 인슐인 분비를 1.5배정도 증가시켜주어서 장에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으로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어 당뇨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체리는 과산화억제 효능이 있어 세포의 원상복귀를 도화주어서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30~40대 분들이 먹어도 좋은 과일이다 또 체리의 멜라토닌 성분은 우리 몸의 생체리듬을 조절해주어서 수면에 도움을 주어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좋은 과일이다 그래서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다

U%B8%A~1.JPG

체리는 100G당 60kcal 이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 이기도 한다 체리는 위에서 말했듯이 왜 다이아본드라고 불리는지 알것 같다 그 이유는 10대부터 노인까지와 운동선수들에게도 좋은 과일이며 다이어트와 노호방지에도 좋아서 여성들도 많이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니깐 다이아몬드라고 하는 것 같다 재배시기가 장마시기어서 인지 값은 싼편은 아니지만 한번쯤은 먹어도 좋은 음식이며 음식 데코에도 많이 들어가서 음식을 먹으면서 과일로 체리를 먹을 수 있으니깐 좋은 것 같다. 또한 체리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거나 냉동실에 살짝 얼려 먹는것 도 좋다 ㅎ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해서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통한 자는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아동포르노)을 제작·배포·소지한 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촬영/창작/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 없이 링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