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리는 간! 어느 순간 나도 모르는 사이 간이 많이 나빠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음주와 흡연 그 모든 것이 영향에 미치죠. 간은 해독작용을합니다.
그런 간이 이상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은 우리 몸은 이미 여러군데서 삐끄덕할 것입니다.
그렇기 문에 항상 건강검진을 필수로 하시고 잊지 마시고 꼬박꼬박하세요.
소리 없이 나빠지는 간 건강!!! 그리고 이건 간이 나빠서 생기는 건 아니겠지~ 했던 것이!!
실은 간 건강 악화에 나타난 이상징후였던 경우도 다반사입니다! 간과는 별개였던 증상이 간 이상징후라니!
이러는 이유는 간이 신경세포를 겉표면에만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별다른 감각을 느끼지 못합니다.
따라서 몸이 이상하다 싶으면 항상 유의하고 잘 살펴보셔야합니다!!
간이 나빠지면 우선적으로 입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예요!
어느순간부터 입냄새가 나기 시작하는데 이게 남들보다 지독한 냄새라면 의심을 꼭 필히 해보셔야합니다.
간 건강이 악화되면서 제 기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독성물질이 입을 통해 배출이됩니다.
그렇디 때문에 냄새가 입을 통해 나오는 것이지요. 잊지마세요! 입냄새!!
두번는 어느순간부터 피로를 심하게 느끼고 모든 것이 다 하기 싫고 의욕이 상실되신다면!
이유도 없이 기운이 없고 피곤하고 이렇다면 간을 의심해보세요. 하지만 스트레스가 심했다거나 업무의 양이 늘어난 이후로 그렇다면 그건 간과는 별개이니깐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어느순간부터 내 소변색이 이상하다 싶으신가요 소변색의 변화는 간이 않좋을 때 용이한 근거가됩니다.
소변색이 평소와 같지 않고 좀 황갈색 같은데 싶거나 혹시 거품이 많고 냄새가 좀 심하다
싶으면 간이 나 아파요!라고 외치는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은 혹시 코피가 나시나요 그도 아니면 잇몸에 피가 나시나요 항문에도 피가 나시나요
이 모든 것이 다 간이 않좋을 때 생기는 증상입니다!! 간이 혈액응고인자를 만드는데 그 기능이 떨어질 때,
우리 몸의 여린부분에서 피가 쉽게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항문에 치질이 자주 생기시나요 그저 단순히 내 똥이 굵어서 딱딱해서 그런가보다하고 넘어가셨나요
이 경우도 간의 건강이 악화되어서 생길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늘 유의하고 조심하세요.
혹시 가슴아래에 통증이 생기나요 간은 신경이 없는 장기 입니다.
따라서 간의 겉에만 신경이 분포되어 있어 왠만하면 통증이 없는 편이죠.
다만 갑자기 간이 부어있을 경우나 종양이 너무 커져 있을 경우, 간이 비대해져서 약간 아플 수 있습니다.
심하지는않지만 약간의 압박과 같은 느낌을 받는다면 간이 안좋을 때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간이 안좋으면 나타는 증상 중에 간이 부었을 때와 조금 다른 통증으로는, 간에 고름이 가득 찼을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심하게 아플 수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간을 너무 건강하다고만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간은 우리에게 아픔을 주지 않겠지.라구요. 맞습니다. 간은 아픔을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