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1
한국어


.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png

안녕하세요. 박웅현 작가의 '인문학으로 광고하다'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박웅현 작가의 직업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데요. 이 직업에 대해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쉽게 말해서 광고 제작 감독이라고 합니다.

인문학으로 광고하다6.jpg

패션계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화보와
이미지 메이킹 쪽으로도 생각할 수 있고 광고계에서는
광고 감독과 카피라이팅 까지 모두 포괄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박웅현이라는 작가의
직업은 광고 제작의 총괄자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인문학으로 광고하다5.jpg

대부분의 사람들이 텔레비전을 보는 데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정규 텔레비전 프로그램
외에도 광고도 많이 접하게 되고 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어떤 연예인이 나오는 광고, 어떤 제품이 나오는 광고,
어떤 회사에서 나오는 광고 라는 것은 자세히 기억하는

인문학으로 광고하다3.jpg

반면에 광고를 만든 사람을 아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박웅현 작가가 제작한 광고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유명한
광고가 몇 개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현대 생활 백서'
입니다. 꽤 오래전에 나왔던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보면
아~ 이거 하실만큼 유명한 작품입니다. 다음은 '진심이 짓는다'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2.jpg

있고요.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넥타이와청바지는
평등하다','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 속으로 들어왔다'가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 광고 중에서도 이모티콘을
사용하여서 간접적으로 성형에 대해서 광고했던 것이 있는데
그 광고를 보고 여성 고객이 몇 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인문하긍로 광고하다4.jpg

또한 '2등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 '사람을 향합니다',
'생각이 에너지다', 던킨도너츠의 '커패 앤 도넛',
네이버의 '세상의 모든 지식'등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문구들이 대부분 박웅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머리에서 나온 것이라고 하니 대단합니다.

광고에 관심이 많고 광고계의 대물인 박웅현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은 '인문학으로 광고하다'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해서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통한 자는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아동포르노)을 제작·배포·소지한 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촬영/창작/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 없이 링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1. 주먹은 꼭 써야할까?

    Date2014.05.15 By아해 Views2148
    Read More
  2. 트루먼 스쿨 악플 사건

    Date2014.05.15 By아해 Views3308
    Read More
  3. 나는 아버지의 친척. 감동책

    Date2014.05.15 By아해 Views2210
    Read More
  4. 감동실화 풀빵엄마

    Date2014.05.15 By아해 Views2939
    Read More
  5. 장옥정 사랑에 살다

    Date2014.05.15 Byinspirit1221 Views2133
    Read More
  6. 우주에 남은 마지막 책

    Date2014.05.15 By아해 Views2384
    Read More
  7. 아르헨티나 할머니!!! 할머니!!!

    Date2014.05.15 By아해 Views2382
    Read More
  8. 청소년들에게 바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시크릿

    Date2014.05.15 By아해 Views2194
    Read More
  9. [프로파간다]오래된 친구에게 쓸떼 없이 재미있는 책선물을 주고 싶을 땐? - 연필 깎이의 정석

    Date2014.05.15 By Views2411
    Read More
  10. 백설공주는 왜 자꾸 문을 열어줄까?

    Date2014.05.14 By아해 Views5015
    Read More
  11. 아름다운 어른이 되는 생각습관

    Date2014.05.14 By아해 Views1940
    Read More
  12. 사춘기 맞짱 뜨기! 이봐!!

    Date2014.05.14 By아해 Views17280
    Read More
  13. 말이 세상을 아프게 한다

    Date2014.05.14 By아해 Views1842
    Read More
  14. 갉작갉작갉작갉작!! 쥐를 잡자!!

    Date2014.05.14 By아해 Views6281
    Read More
  15. 한국판 일리터의 눈물! '눈물 가득 희망 다이어리'

    Date2014.05.14 Byinspirit1221 Views2862
    Read More
  16. 캐리 브래드쇼의 학창시절 꿈과 사랑을 그린 캐리 다이어리

    Date2014.05.14 Byinspirit1221 Views3458
    Read More
  17. [창비] 소리없이 억울한 비명이 울려 퍼진다, 도가니

    Date2014.05.13 By Views21893
    Read More
  18. [알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 -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Date2014.05.13 By Views2091
    Read More
  19. [시드페이퍼] 유명한 블로거 소유흑향의 청춘 사용법, 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

    Date2014.05.13 By Views2705
    Read More
  20. [뜨인돌]개념있는 일본 글쟁이의 한글 생각, 한글로의 여행

    Date2014.05.13 By Views3194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 16 Next
/ 16
.
2014 info.pipa.co.kr -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617-81-73616 | 대표이사 : 최용창 | 정보관리책임자 : 박찬웅 webmaster@pipa.co.kr
Tel)051-628-7728 본사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70 에이스하이테크21 7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