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만 촉촉하면 그만일까요 겨울철이면 몸은 더욱 건조해지고 우리나라사람들중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바디로션이나 바디오일을 챙겨바르지 않는다고해요.
몸은 얼굴보다 더 건조한 경우가 많이때문에 바디스킨케어를 안하다가 하는 경우 로션을 한두번 발라도 몸이 다 먹어버려서 3번씩 발라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몸이 건조하다는 신호는 분명 어제 씻었는데 몸이 간지럽다 , 따끔따끔한 느낌이 든다 , 만졌을 때 종잇장을 만지는 것 같다 는 느낌들 입니다.
그럼 이제 로션이 좋을지 , 오일이 좋을 지 고민되시죠 오일의 경우 미끈거린다고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요즘은 워낙 오일이 잘 나와서 산뜻하고 흡수가 잘 되는 바디오일이 많답니다 : )
피부 타입에 따라 구분해도 되고 , 계절에 따라 바꿔 써도 되고 , 섞어 쓰셔도 좋아요 .
바디로션은 양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되게 저렴하지 않나요
항상 궁금했던 부분인데 얼굴에 바르는건 조그맣게 만들고 3만원 씩 하고 바디오일이나 바디로션은 1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니까 ㅎㅎㅎ 왜그런지는 모르겠어요 .
먼저 샤워할 때에도 바디클렌져는 씻고 난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을 사용해주는게 좋아요.
샤워 후 물기는 수건으로 문질러 닦지 말고 톡톡 두드리는 느낌 , 겉도는 물기만 꼭 꼭 눌러 닦아준다는 느낌으로 닦아주세요 ^^
바디로션을 먼저 발라주는데 너무 끈적거리게 듬뿍 바르지마시고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만큼만 얇게 펴발라 흡수시켜줍니다.
여름에는 이정도만 해도 OK 이지만 , 겨울엔 로션만으론 해결이 안되는 것 같아요.
여름에 쓰던 로션 2 : 천연바디오일 1 비율로 블렌딩하여 발라주면 훨신 보습력이 좋아요.
바디오일이나 바디로션 중 한가지는 100 % 천연성분만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화학성분이 들어간 두가지를 블렌딩하면 오히려 등이나 가슴 부분에 트러블이 나기 쉽답니다.
향도 왠만하면 통일 시켜주는게 좋구요 ^^
겨울엔 달달한 향 , 머스크 향 같은게 기분도 좋아지고 포근한 느낌이 있잖아요.
무거운 향들은 여름에 사용하는 산뜻한 향과 블렌딩해도 좋은경우가 많더라구요 .
바디오일만 ! 바르는 경우 어떻게 바르는게 좋을까요
바디오일은 몸이 젖어있을 때 발라주세요. 샤워 후 몸에 충분한 수분이 있어야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물기도 뚝뚝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대충 닦아주시고 피부에 있는 물방울 들은 바디오일로 오일막을 만들어서 빠져나가지 않게 해주세요.
그래야 답답함이나 끈적임도 훨씬 적기때문에 좋으실거에요.
또 , 바디오일을 사용할 때는 마사지를 병행해주세요 . 물론 , 결혼 하신 분들은 부부끼리
서로 등 마사지를 한번씩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
오일을 발라도 내 피부는 건조하다. 하시는 분들은 정말 피부가 극건성인데요 ,
오일을 바른 후 수분이있는 로션도 위에 발라주세요 .
특히 여름이라서 땀난다고 안바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땐 바디로션이라도 발라주세요.
로션은 물기가 남아있을 때 잘 안발리기때문에 어느정도는 닦아주시고 발라주시면 됩니다.
지성피부인 분들은 로션사용만드로도 트러블이 나는데 , 그럴 땐 바디 미스트 라는게 또 있잖아요 !
스프레이 타입의 가벼운 제품을 사용해주면 빠르고 촉촉하게 사용가능하며
향이 다양해서 향수 대용으로도 사용합니다. 샤워코오롱 처럼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