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채로 먹어도 맛있지만, 삶으면 탱탱하고 맛있는 식감을 가지고 있는 낙지!
낙지는 원기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낙지 100g당 854mg이라는 많은 양의 타우린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로를 해소하는 데에나 숙취를 해소하는 데에도 좋고요.
시력을 개선하는 데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지닌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에 대해서 조금만 더 말씀드리자면요.
2차 대전 중에 전투기를 조종하는 조종사에게 투여를 한 성분이기도 하고요.
편의점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원기회복제, 드링크제에 빠지지 않고
다량 함유되어있는 성분이 바로 타우린이라는 성분이랍니다.
이렇게 좋은 타우린이라는 성분도 많이 함유된 낙지이지만요.
타우린 외에도 메티오닌, 시스테인 등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더욱 좋답니다.
피로를 해소하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것만으로도 이미 게임 끝난 것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또한 간의 해독 작용을 돕기도 하여 간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아주 좋은 낙지 되겠습니다.
또한 동맥 경화나 협심증, 심근 경색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기능도 갖춘 낙지랍니다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하며 콜레스테롤을 분해시키고 혈관계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지요.
남성들의 고민이 될 수 있는 발기부전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낙지입니다.
또한 타우린 뿐만 아니라 히스티딘 같은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서 천연 자양강장제라는 명칭이 아깝지 않지요
히스탄딘은 성적 욕구나 성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아미노산으로 분류된답니다
부끄러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성장기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는 성분이니까요.
낙지는 알칼리 식품인 콩나물과 궁합이 잘 맞습니다.
콩나물과 낙지를 같이 섭취하게 되면 음식의 균형이 잡힐 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집니다.
낙지의 효능 중 남성분들이 좋아하실만한 효능에 대해서만 소개를 해드렸는데
여성분들께도 낙지가 아주 좋은 효능을 선사해준답니다.
예로부터 바닷가에 사는 어부들은 낙지를 '갯벌 속의 산삼'이라고 부를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산모에게 낙지 미역국을 끓여주어 산후 조리를 하게끔 했다고 합니다.
또한 낙지에는 DHA 성분이 풍부하여 두뇌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기억력 향상, 인지력 향상에 한 몫을 할 뿐만 아니라 치매를 예방해주기도 해요.
공부를 하시는 학생들에게도 아주 좋은 식품인 낙지입니다 ^^
또한 철분이 풍부한 덕분에 빈혈이나 어지럼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빈혈 및 어지럼증의 증세를 개선해주어 도움을 주기도 하고요. ^^
이렇게 좋은 효능을 보이는 낙지를 드시고 다들 건강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