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GSMA 규격 준수하는 최초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태블릿 컴퓨터에 OT-모포의 eSIM 채택
디지털 보안 및 식별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업체 OT-모포(OT-Morpho)는 에이수스가 올 여름 출시되는 윈도우10(Windows 10)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태블릿 컴퓨터 ‘에이수스(ASUS) 트랜스포머 미니(ASUS Transformer Mini)’의 셀룰러 연결을 위해 당사의 임베디드SIM(eSIM)을 선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미니는 소비자 기기로는 최초로 GSMA 페이스 2(Phase 2) 규격을 준수하는 eSIM 솔루션을 장착한 컴퓨터 기기로 시장에 출시된다.
DakOTa 4.0 eSIM은 올웨이즈 커넥티드 윈도우(Always Connected Windows)의 사용자경험을 개선하는 데 기여한다. 이 제품은 전세계MNO 네트워크와의 최적의 호환을 보장하기 위해 GSMA 규격을 준수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가장 광범위한 커버리지 역량을 구현한다. 이는 소비자 기기에 필요한 특정 가입 관리 요구사항을 완전히 해결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에 대해 검증된 eSIM은 에이수스와 같은 기기 제조업체들이 랩탑, 노트북 및 윈도우 OS를 사용하는 기타 PC 기기들을 위해 더 나은 연결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어디서나 연결될 수 있다면 여행할 때 더 이상 다양한 SIM카드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eSIM을 통해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미니 소유자들은 그들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셀룰러 네트워크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또한 기기에 내장된 초기 셀룰러 연결 덕분에 사용자들은 와이파이 연결을 할 수 없는 곳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마켓(Microsoft Data Market)에 연결해 자신이 있는 곳의 네트워크 가입을 선택할 수 있다.
S.Y.시안(S.Y. Shian) 에이수스 COO & PC 사업부 총괄은 “우리는 PC의 연결을 제공하는 최고의 업체로 입지를 다졌으며 언제 어디서든 고객들에게 셀룰러 연결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브스 포테일러(Yves Portalier) OT-모포 부사장 겸 모포(Morpho) 통신 상무이사는 “에이수스의 PC 제품에 최초의 GSMA 페이스2 eSIM 배치를 하는 데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미국과 아시아에 최근 개설한 두 개의 연구소로 대변되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는 OEM 고객사들이 제조하는 태블릿, 랩탑 및 노트북에 통합된 eSIM 기술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로안 손즈(Roanne Sones)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및 기기의 전략 및 생태계 총괄 매니저 “OT-모포와 함께 우리는 eSIM 기술이 개인 컴퓨터 공간에서 연결성 사용을 변화시킬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판단하며 윈도우 10 플랫폼에서의 배치를 촉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고 있다. 에이수스를 도와 그들의 고객들에게 더욱 확대된 셀룰러 연결 능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MWC 상하이(MWC Shanghai, 2017년 6월28~30일) 방문객들은 eSIM 가입 관리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스탠드 W4.G01).
OT-모포(OT-Morpho)는 디지털 보안 및 식별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업체로 시민들과 소비자들이 연결된 세계에서 가능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소통, 결제, 연결, 출퇴근, 여행, 심지어 투표까지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의 물리적, 디지털 및 민간 및 상업적 생활방식이 융합됨에 따라 OT-모포는 보안 및 식별 기술을 활용하고 금융서비스, 통신, 신원, 보안 및IOT 등을 비롯한 주요 업계에 종사하는 광범위한 전세계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를 완료했다.
30억 유로에 가까운 매출과 14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 중인 OT-모포는 2017년 5월31일 완료된 OT(Oberthur Technologies,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와 사프란 아이덴티티 & 시큐리티(Safran Identity & Security, 모포(Morpho))와의 합병의 결과이다.
새로운 회사인 ‘OT-모포’는 올해 9월 새로운 이름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