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새로운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XG 시리즈 출시
프리싱크 기능과 ROG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니터 라인업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는 1800R 곡률 및 178도 광시야각 패널
모니터 후면에 AURA RGB 효과 최초 적용
게이밍 모니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ASUS(이하 에이수스)(지사장 David Fu)가 ASUS Strix XG27VQ 커브드 모니터를 처음으로 코믹콘 마블 엔터식스 부스에서 국내 소비자에게 공개하며 새로운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XG 시리즈의 출발을 알렸다.
에이수스 XG 시리즈는 게이밍 모니터 최상위 라인업인 PG 시리즈와 프리싱크 동기화 기술이 적용된 MG 시리즈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새로운 라인업으로 에이수스의 최상위 라인업에만 부여되는 에이수스 게이밍 브랜드인 ROG 브랜드가 부여됐다.
Computex 2017에서 호평 받은 Strix XG 시리즈의 하나인 XG27VQ는 에이수스 XG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제품으로 시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점점 늘어나고 있는 AMD 그래픽카드 사용자를 위해 PG 시리즈의 디자인과 게이밍 기술을 계승했으며 프리 싱크 동기화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의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위해 27인치에 가장 이상적인 1800R 곡률을 적용, 게이머를 감싸며 게임에 완전히 몰입하게 한다. 이러한 커브드를 통해 모니터와의 시야 거리를 동일하게 하여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넓은 시야각을 즐길 수 있어 게임, 영화 및 동영상 감상에서 있어 편안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144Hz 주사율은 곡률 패널과 어우러져 게임 플레이의 생동감을 한층 더 높였다. 빠르게 움직이는 FPS, 레이싱, 실시간 전략 및 스포츠 게임에 있어 빠른 주사율로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게 영상 표현력을 제시한다.
ELMB(Extreme Low motion Blur) 기능을 적용, 178도 광시야각 패널의 4ms 응답속도를 보완하여 흔들림 없는 선명한 화면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번짐과 블러를 최소화하고 선명한 표현으로 플레이어가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8월 4일 코믹콘 마블 엔터식스 부스에서 XG27VQ는 디자인 면에서 게이머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PG348Q 모델에 적용된 플라티늄 아머(Platinum Armor)와 쿠퍼 플라즈마(Copper Plasma)로 대표되는 우주선 느낌의 디자인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형태다.
ROG 디자인 철학을 충실히 반영 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탑재했다.
스탠드 하단부 조명으로 사용자는 원하는 형태의 ROG 로고 또는 커스터마이징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모니터 뒷면에 최초로 AURA RGB 조명을 적용하여 PC가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AURA RGB 조명은 무지개 빛, 색 순환, 숨쉬기 등 총 5가지 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수스 마케팅 팀 정상윤 매니저는 “XG27VQ 모니터 출시를 통해 AMD 그래픽카드 사용자에게 프리싱크 동기화 기술뿐만 아니라 에이수스 ROG 브랜드의 고급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수스 XG27VQ는 게이밍 모니터 공식 수입사인 ㈜비원시스템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 오픈 마켓에서 9월 중 판매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