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1
한국어


.

조회 수 138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현대차, 레드 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및 본상 수상


2158272807.jpg




현대차가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 노력을 높이 인정받아 레드 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및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2017 레드 닷 디자인상(2017 Red Dot Award)’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현대 사운드’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이 분야별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현대차 전용 서체인 ‘현대 산스’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키네틱 스컬프처’, ‘식음공간’이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0일(목) 밝혔다.

레드 닷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미국의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불린다.

현대차는 보다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로고, 컬러, 이미지 스타일 및 그래픽 시스템을 개발했고 올해 상반기에는 현대차만의 전용 사운드 ‘현대 사운드’와 전용 서체 ‘현대 산스’를 완성했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음향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현대 사운드’는 △징글(광고의 짧은 멜로디) △TV 및 라디오 △행사 무대 △영업소 △차량 내부 음향(웰컴 사운드, 경고음 등)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동일한 테마로 적용돼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현대 사운드는 △본질(Essential) △섬세함(Refined) △자신감(Confident)의 3가지 메시지를 담아 개발됐으며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감성 표현을 위해 인위적인 디지털 사운드를 최소화하고 악기 본래의 소리를 강조했다.

‘현대 산스’는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직선의 조화를 바탕으로 가독성과 디자인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친밀함과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타이포그래피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현재까지 103개 언어로 개발돼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카탈로그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일관된 형태의 메시지로 고객과 소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올해 4월 개관한 국내 최대의 자동차 체험 시설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명확하게 구축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는데 △‘전시체험공간’이 공간 분야 최우수상에 △‘키네틱 스컬프처’가 공간 분야 본상에 △‘식음공간’이 소매점 분야 본상에 선정됐다.

‘전시체험공간’은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강철을 녹이는 시점부터 차가 만들어지고 질주하는 순간까지 총 12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된 상설전시존과 △커넥트 월, 차량전시,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등의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테마전시존으로 이뤄졌다.

‘키네틱 스컬프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상징하며 1411개의 알루미늄 기둥들이 영상, 음향,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유기적이고 파격적인 움직임을 선보인다.

레스토랑과 카페로 이뤄진 ‘식음공간’은 ‘모던 프리미엄 푸드 부띠끄(Modern Premium Food Boutique)’라는 콘셉트로, 아늑한 분위기에서 다양하고 신선한 음식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현대차는 현대차는 최근 제품 디자인 외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레드 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Westfalen)가 주관하며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

이번에 현대차가 수상한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음향 △소매점 △공간 등 18개 분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올해는 약 50개 국가에서 총 8,000여건이 출품돼 각 분야별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한편 현대차는 최근 ‘레드 닷 디자인상’,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 등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두루 석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해서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통한 자는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아동포르노)을 제작·배포·소지한 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촬영/창작/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 없이 링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Atachment
첨부 '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2 KONA(코나) 외관디자인 콘셉트 공개 file 카스맨 2017.06.01 404
41 고성능N 첫 모델 ‘i30 N’, 마지막 담금질 ‘녹색지옥’ 완주 file 카스맨 2017.06.01 394
40 국내 최초 상용차 종합 박람회 ‘현대 트럭 & 버스 메가페어’ 성료 file 카스맨 2017.06.01 1497
39 ‘WRC 나이트 라이브’ 실시 file 카스맨 2017.06.01 1413
38 현대자동차, 폭스바겐그룹 중국 디자인 총괄 ‘사이먼 로스비’ 영입 file 카스맨 2017.06.07 1468
37 현대차 ‘코나’, 27일부터 국내 판매 개시 file 카스맨 2017.06.27 1548
36 현대차, 6월 37만6109대 판매 카스맨 2017.07.04 6345
35 현대차, 첫 서킷용 경주차 ‘i30 N TCR’ 출시 전 내구성 테스트 위해 프랑스 미사노 내구레이스 출전 file 카스맨 2017.07.10 1466
34 현대차, 고성능 ‘N’의 첫 모델 ‘i30 N’과 스포츠 모델 ‘i30 패스트백’ 유럽서 최초 공개 file 카스맨 2017.07.14 1432
33 현대차, ‘쏘나타 뉴 라이즈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출시 file 카스맨 2017.07.18 1471
32 현대차, ‘쏠라티 무빙 스튜디오’ 공개 file 카스맨 2017.07.26 1443
» 현대차, 레드 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및 본상 수상 file 카스맨 2017.08.14 1383
30 현대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세계 최초 공개 file 카스맨 2017.08.18 1359
29 현대차, ‘제 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상상 응원 릴레이 캠페인 실시 file 카스맨 2017.08.25 1342
28 현대자동차, ‘코나 챗봇’ 베타 버전 출시 file 카스맨 2017.08.28 1445
27 현대차, 스타렉스 어린이보호차·버스 LPG 출시 file 카스맨 2017.08.30 1576
26 제네시스, ‘G70’ 티저 이미지 및 가격 최초 공개 file 카스맨 2017.09.04 1803
25 현대차, ‘H-리스토어’ 캠페인 참가자 모집 file 카스맨 2017.09.11 1500
24 제네시스 G70 자전거 충돌방지보조 기능 탑재 file 카스맨 2017.09.11 21882
23 현대자동차, 중형트럭 고객 초청 글램핑 이벤트 ‘H:EAR-O Tour’ 개최 file 카스맨 2017.09.11 21721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 5 Next
/ 5
.
2014 info.pipa.co.kr -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617-81-73616 | 대표이사 : 최용창 | 정보관리책임자 : 박찬웅 webmaster@pipa.co.kr
Tel)051-628-7728 본사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70 에이스하이테크21 7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