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북, ‘또라이들의 전성시대 2’ 출간
다르게 생각하는 C급 인생들의 특급 성공 비법
시너지북이 ‘또라이들의 전성시대 2'를 출간했다.
개인의 경험과 스토리, 개성이 날이 갈수록 중요시되고 대우받는 시대다. 과거처럼 ‘사’ 자 직업이 성공의 기준이 되고 합격만 하면 철밥통이라는 공무원의 위상도 흔들리고 있다. 반면 젊은 층에서 각광받는 인터넷 방송 BJ, 유튜버, 백화점까지 입점한 유명 인터넷 쇼핑몰 CEO 등의 연봉은 웬만한 대기업 직장인들의 급여 수준을 뛰어넘는다. ‘그걸 해서 어떻게 먹고사느냐’라는 소리를 듣던 이들이 남의 말에 아랑곳하지 않고 이른바 ‘또라이 정신’으로 노력한 끝에 새로운 길을 개척해낸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특성을 가진 자만이 살아남게 될 것이다. 획일적인 성공 방정식을 벗어던지고 누가 뭐라 해도 나만의 길을 가는 또라이가 결국 성공하는 이유다.
보통 사람들은 안정적이고 평범한 삶을 원한다. 그러나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다. 다음 생이란 없다. 한 번 태어난 이상 그 소명을 다해야 한다. 각각의 사람들의 내면에는 엄청난 잠재력이 숨어 있다. 다만 그 잠재력을 아직 찾지 못했을 뿐이다. 당신은 충분히 멋진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내면에 깊숙이 숨어 있는 진짜 ‘나’를 만나라. 그러면 또라이 정신으로 세상에 도전할 용기가 생길 것이다.
◇실천이 없다면 목표는 허황된 꿈에 불과하다
무엇을 하더라도 할 수 없는 이유들은 많다. 하지만 할 수 있는 이유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할 수 있는 이유들만 모으면 목표에 도전할 수 있고 결국은 목표를 성취하게 된다. 할 수 있다, 없다는 누가 정해 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가 판단하는 것이다. 남들이 아무리 뜯어말려도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그것은 분명 할 수 있는 일이다.
행동력은 성공자에게 필수 정신이다. 성공자들이 일궈 왔던 삶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정신은 배울 수 있다. 그 정신을 배우다 보면 행동이 앞서게 되고, 비슷한 사고방식을 가지게 된다. 그런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다 보면 세상의 중심에서 움직이는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들은 ‘또라이’ 소리를 듣는 것을 오히려 칭찬으로 여긴다. 평범함을 거부하고 ‘미쳤다’라는 소리를 들을 만큼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웠다. 꿈이 있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상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몽상가에 그친다. 하지만 저자들은 결국 목표를 이뤄내 주변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았다. 그리고 진정으로 살아 있음을 느꼈다. 무언가를 도전하고 싶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이들의 이야기를 읽고 함께 나아가 보자. 당신은 결코 혼자가 아니다.
◇한 번뿐인 인생, 뜨겁게 살자
요즘 가장 화두인 문화 소비 트렌드는 바로 ‘욜로(YOLO)’다. YOLO는 ‘You Only Live Once’의 약자로 말 그대로 인생은 한 번뿐이니 후회 없이 현재를 즐기고 살아가라는 의미다. 가 보지 못한 길은 항상 후회가 남는 법이다. 한 번뿐인 인생, 누가 뭐라 해도 꿋꿋이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밀고 나가 보자. 그 끝이 반드시 성공은 아닐지라도 새로운 길에서 앞서 나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새로운 동기부여의 동력이 되기에 충분하다. 하고 싶은 일과 지금 아니면 할 수 없는 일을 찾아 실행하라. 그 과정이 비록 힘들지라도 꿈을 품고 사는 삶은 꿈을 이루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보다 행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