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1
한국어


.

조회 수 718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대1.PNG

알룩달룩 색깔을 입힌 빨대로 음료를 마시는 사람이 많다. 뜨거운 커피도 빨대로 먹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채색 빨대는 위해성이 크며 장기간 품질이 좋지않은 빨대를 사용할 경우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 우리나라가 아니라 중국의 경우다.

대2.PNG

중국의 식품안전 전문가이자 국제식품포장협회 사무총장인 둥진스 박사는 “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재료에 가소제가 없고, 사람들이 자주 접하는 색상이 첨가된 빨대의 경우 공장 출하 전 탈색 테스트와 산화 테스트를 거치더라도 일반 과즙 음료와 탄산음료에 산이 함유되어 있어 빨대의 염료가 용해될 수 있다”고 했다.

대3.PNG

염료가 음료에 녹아들면 납, 카드늄과 같은 일부 중금속이 체내에 흡수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각종 테스트에 합격한 폴리프로필렌 재질로 만든 합성수지류 제품의 빨대라 하더라도 가급적 채색 빨대보다는 투명한 빨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대4.PNG

중국에서는 지난 2010년 5월부터 ‘폴리프로필렌 음용 빨대 국가표준’이 시행되고 있어 일회용 빨대 제품은 반드시 품질검사 당국에서 발표한 식품 관련 생산 허가증을 취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대5.PNG

이는 소위 QS 마크를 말하는 것인데, 식품 전문가는 빨대 선택 시 무색투명한 것을 선택하고 바깥 포장에 QS 마크가 있는지 잘 살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이런 조건을 갖추지 않은 빨대는 위반 제품이거나 중금속이 용출될 수 있어 사용할 때 주의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해서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통한 자는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아동포르노)을 제작·배포·소지한 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촬영/창작/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 없이 링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Atachment
첨부 '5'



  1. GS25, ‘자신있다면’ 스파게티 2종 출시

  2. LG생활건강, ‘빌리프 더 트루 크림-워터 밤’ 출시

  3. 별그대 전지현 '입생로랑 틴트' 사용 후기.

  4. 안나수이 클렌징오일 후기 세정력만큼은 최고에 각질제거효과까지

  5. 유기농화장품 키스마이페이스 복숭아수분크림 정말 솔직한 후기 _ 이물건정말대박!

  6. 이니스프리 애플쥬이시 에멀전 립앤아이리무버 사용 후기

  7. 다이소에서 산 화장 도구 - 블러셔 사용 후기

  8. 이니스프리 미네랄 모이스처 파운데이션 사용 후기!

  9. 겟잇뷰티 선정 제품 토니모리 크리스탈 블러셔 7호 사용후기

  10. 요즘 광고에 많이 나오는 이니스프리 제주한란 인리치드 나이트 크림 후기

  11. 풀무원이만든 이씰린노블 화이트닝 퍼스트세럼 소개할께요~

  12. 샴스닥터 클리닉크림 사용후기에요~

  13. 색깔 있는 빨대로 음료 마시면 중금속 위험

  14. 티엔 미스트 사용후기

  15. 네이쳐 샤인 블라썸 블러셔 사용후기!

  16. 키엘 립밤 망고향 후기

  17. 주부습진 특효약 큐어 플러스 크림(김정문 알로에). 십년넘게 고생하던 어머니의 습진이 단번에..

  18. 아멜리 크림 파운데이션 19호 브라이트 베이지 후기(플랫립스로 유명한 아멜리)

  19. 시드물 달팽이 브라이트닝 리포좀 에센스 후기~ 여드름 흔적 완화!

  20. 헤모힘, 암환자들도 먹는 영양제, 꾸준히 복용하면 면연력 강화와 암예방까지?

Board Pagination Prev 1 2 3 ... 4 Next
/ 4
.
2014 info.pipa.co.kr -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 617-81-73616 | 대표이사 : 최용창 | 정보관리책임자 : 박찬웅 webmaster@pipa.co.kr
Tel)051-628-7728 본사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70 에이스하이테크21 7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