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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렌더링 공개

강력해진 주행성능에 걸맞은 날렵하고 스포티한 쿠페형 디자인으로 재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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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신형 벨로스터의 실외·내 렌더링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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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지난해 11월 공개했던 운전석 쪽 측면부에 더해 전면부, 조수석 쪽 측면부, 후면부 및 실내 렌더링 이미지를 7일(일) 추가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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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신형 벨로스터에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들을 신규 적용해 더욱 강력해진 주행성능에 걸맞은 날렵하고 역동적인 쿠페형 디자인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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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에는 현대차의 디자인 시그니처인 캐스캐이딩 그릴을 신규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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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모델보다 밑단을 넓혀 크기를 키우고 차체 하단에 낮게 깔리도록 배치한 신형 그릴은 시선을 아래쪽으로 유도하고 차체를 낮아 보이게 해 고성능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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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부는 차체를 낮추고 A필라를 뒤 쪽으로 당겨 프론트 후드를 길게 디자인해 차가 앞으로 돌진하는 듯한 스포티한 비율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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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1세대 벨로스터의 1+2 도어(운전선 측 1 도어, 조수석 측 2 도어) 비대칭 디자인을 계승한 조수석 뒷좌석의 히든 타입 도어핸들과 볼륨감을 더한 캐릭터 라인으로 날렵한 쿠페의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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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는 벨로스터의 아이덴티티인 센터 싱글 트윈팁 머플러와 ‘ㅓ’자 3개가 연결된 형태의 새로운 리어램프를 적용해 개성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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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후면부 상단의 리어 글라스에서부터 하단의 볼륨감 있는 트렁크 가니쉬까지 점점 넓어지는 라인은 탄탄하고 역동적인 뒷모습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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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외장 디자인에서 이어지는 비대칭적 요소를 실내로 도입해 철처히 운전자 중심으로 다시 탄생한 신형 벨로스터의 내장 렌더링을 함께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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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바이크 컨셉에 스포티함을 더한 내장 디자인은 △볼륨감 있는 원형 계기판 △길고 슬림해진 크래시패드 △고성능 머슬카처럼 높아진 콘솔 △운전자를 더욱 깊숙이 품어주는 낮은 힙 포지션의 버킷시트를 더해 마치 비행기 조종석(cockpit)에 앉은 것처럼 운전 몰입감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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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현대차는 운전석과 조수석 공간을 분리시키는 ‘인테리어 트림 컬러’, 운전자 쪽에 가깝게 배치한 드라이브 모드 스위치와 센터페시아 등 벨로스터만의 디자인 철학에서 착안한 비대칭적 디자인 요소를 실내에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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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인테리어 트림 컬러는 조수석 오른쪽 사이드 가니쉬부터 글로브 박스 상단을 거쳐 조수석과 운전석 사이의 크래시패드와 콘솔을 연결하는 센터 가니쉬까지 조수석 공간을 운전석과 색과 형태로 구분해 운전석의 독립성을 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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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신형 벨로스터를 이번달 중순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2018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며 이후 국내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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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12월부터 신형 벨로스터의 출시를 앞두고 ‘리브 라우드(Live Loud)’라는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으로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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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핫플레이스에 LED로 위장된 신형 벨로스터를 전시하는 ‘Live Loud LED 벨로스터 퍼포먼스’를 지난 5일(금) 홍대에 이어 매주 수도권 및 주요 광역시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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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신형 벨로스터의 출시 이전에 실차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라이빗 쇼룸 벨로박스’를 지난해 12월 강남역에 이어 1월 5일(금)부터 17일(수)까지 건대 커먼그라운드로 옮겨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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