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과 조화를 더한 뉴 SM5 플래티넘

by 별똥별 posted May 26,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_2p.jpg

고성능, 고효율을 겸비한 SM5가 엔진 다운사이징을 장착해 출시됐습니다.

엔진 다운사이징이란 같은 차체에 배기량의 크기를 줄인

엔진을 얹어서 환경에 유해한 배출가스와 이산화탄소는 줄이고

동력성능과 연비는 오히려 더 끌어 올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엔진 다운사이징이 친환경자동차의 대안으로 급부상하면서

유럽업체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03_per_06_0527.jpg

SM5 플래티넘은 균형과 조화를 완성한 디자인이라고

칭찬을 받고 있는데요, LED포지셔닝 램프와 한층 볼륨감을 살린 후드 캐릭터 라인이

디자인의 포인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첨탄 멀티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장착으로 편리하고 재미있는 카 라이프를 실현했구요,

SK 디지털 허브에서 와이파이기능을 통해실시간 맵 업데이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intr_9p.jpg

넉넉한 뒷자석의 무릎공간과 탑승자 각자가 원하는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도 설정되어 있어요.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유선형의 대시보드는


최고급 소재의 슬러시 타입을 적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작동시 소음이 거의 없는 4개의 에어튜브가 운전자의 어깨에서 허리까지 마사지를 해주어서

장시간 운전의 피로를 풀어준답니다.

03_per_01_0531.jpg

엔진은 닛산의 최신 1.6 GDi turbo 엔진을 사용해

고성능, 고연비, 친환경 기술이 적용되어 토크와 파워가 기존 엔진대비

36%나 증가했고 연비도 혁신적으로 향상됐습니다.

엔진형식은 2.0 CVTC Ⅱ 이고

배기량은 1,998cc 최고출력 141 hp

최대토크 19.8kg.m 연비는 12.6km/의 혁신적인 연비를 제공합니다.

intr_18p.jpg

에어백의 압력을 2단계로 조절하여 작동하는 최첨단 스마트 에어백 시스템과

앞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더했구요,

차량에 충격이 가해질 경우,

차의 앞부분과 트렁크 부분이 주름처럼 접히면서 탑승자가 받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구조로 설계되었답니다.

차체자세 제어장치와 경사로 밀림방지기능도 추가되어 있습니다.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해서 음란한 부호·문언·음향·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판매·임대하거나 공공연하게 전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유통한 자는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이용음란물(아동포르노)을 제작·배포·소지한 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촬영/창작/제작한 사진이나 이미지 또는 문구 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 없이 링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