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오늘 ,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아우디코리아는 뉴 아우디A3 세단 출시 행사를 가졌습니다. 출시 행사 후 바로 국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신차는 기존 5도어 해치백 보다 편안한 승차감 , 역동적 컨셉을 강조한 넓은 차체 , 경량 바디 , 섀시 밸런스 , LED 주간주행등 ,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 파나로마 선루프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아우디 소형차로는 첫 번째 세단인 A3세단은 고효율.최고급.고성능 사양으로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A3 3도어 와 A3 5도어 해치백 모델 .. 그리고 이번 A3 세단은 3번째 보델입니다. 뉴 아우디 A3세단은 노면 충격과 무게 부담을 최소화한 경량바디와 정밀한 섀시 밸런스 , 특화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등을 통해 고속에서도 불안하지않고 안락하며 안정감있는 상위 프리미엄 차량급의 승차감을 실현했습니다. 뉴 아우디 A3 세단 의 외관디자인은 자동차 디자인을 선도하는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 디자인의 정수를 그대로 이어받았습니다.
기존 A3 해치백 보다 전장이 146mm 길어졌고 전폭이 11mm 넓어졌습니다. 전통적인 세단의 클래식함과 쿠페의 스마트하고 날렵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어 우아하면서고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빛이 굴절되는 모양의 토네이도라인이 차량측면 전체를 휘감으며 다이나믹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이 수평라인은 헤드램프의LED주간주행등에서 테일램프의 방향지시까지 이어지며 디자인의 일체감을 높여주었습니다.
윈도우 위쪽 루프라인도 쿠페의 날렵한 선으로 흐릅니다. LED 주간주행등이 눈에 띄며 세련되고 깔끔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또한 정밀합니다. 블랙색상의 가죽시트는 고급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줍니다. 계기판또한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모습입니다.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시동을 걸면 동시에 솟아오르는 모니터 , 오디오 , 주크박스 등을 제어하는 MMI 가 장착되어있으며 차량 기어 노브 주변으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홀드 어시스트 등의 첨단 기능들이 배치되어있습니다.
뉴아우디 A3 세단은 긴 휠 베이스 덕분에 뒷 좌석이 여유롭습니다.
트렁크적재공간이 425리터로 넉넉하며 뒷좌석을 접으면 더욱 넓어져 레저용으로도실용도가높을 것 같습니다. 뉴아우디 A3세단은 다른 아루디 대형 모델들의 다양한 편의 , 안전장치등을 그대로 가져오되 개인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고록 옵션을 두었습니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다양한 고효율 , 고성능 기술과 터보차처를 채용한 최고출력 150마력 , 최대토크 32.7kg/m성능의 조용하고 강력한 엔진을 가졌습니다. 연료효율이 좋으며 운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듀얼 클러치 방식 6단S 트로닉 변속기와 조합되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 까지의 도달시간은 8.4 초로 살짝 느리지만 복합연비는 1등급인 16.7 km/l 입니다.
오늘 발표행사에는 하정우 , 최시원 , 피아니스트 윤한 이 참석했고 아빠어디가2 로 화제인 김진표가 신차를 소개했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