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백에 관심이 많은 전연령대의 여성분들 주목하세요 !
20대에는 눈가를 밝혀 얼굴 전체를 눈부시게 만들어줄 필요가 있어요.
피부가 전반적으로 건강하기때문에 화이트닝제품을 단기간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가는 햇빛과 유해환경에 가장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부위이므로 피부층이 얇고 민감해 멜라닌 형성이 쉽게 일어납니다.
30대에는 결혼과 출산 , 사회적 지위 향상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부쩍 늘어나고 불규칙한 생활습관등으로 기미 , 주근깨 , 잡티 등의 피부고민이 늘어갑니다.
아이크림은 필수로 꼭 써주고 , 스킨케어에 힘쓰며 스트레스 관리가 관건입니다.
40대는 단순한 잡티가 아닌 뿌리 깊은 곳에 자리잡은 기미나 검버섯 등입니다.
피부가 노화되면서 콜라겐이 쉽게 손상되고 그 자리에 멜라닌 세포가 쌓여 검버섯이나 기미로 보이기 쉽습니다. 따라서 칙칙한 피부톤 개선을 위해 물을 자주 마시고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오이 , 된장 , 당근 , 고구마 등은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입니다.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이 재료들로 팩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팩으로는 당근과 오이가 쉽게 할 수 있는 팩이 되겠네요.
* 당근팩 : 당근팩은 화이트닝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 예방 , 수분공급 , 피부재생에도 뛰어납니다.
우선 당근 , 밀가루 , 꿀을 준비한 다음 당근을 곱게 갈아 밀가루와 꿀을 넣어 걸쭉한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맨얼굴에도 괜찮으며 거즈 사용도 좋습니다.
당근팩을 바르고 10~15분 후 미온수에 씻어내기만 하면 끝.
물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질뿐만 아니라 햇빛에 피부를 노출 시켰을 때 피부가 쉽게 타게됩니다. 때문에 물은 하루에 8잔 정도 마시라고 하는데 ,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확산시켜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므로 커피는 하루 2잔 이하가 좋습니다.
담배또한 혈관수축으로 인해 몸의 산소공급을 방해하므로 얼굴 빛이 어두워지는 원인입니다.
사계절 내내 발라야하는 자외선차단제 . 특히 여름과 겨울에는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은 햇빛이 강해지고 자외선 지수또란 올라가게 되는데 , 자외선은 피부가 나빠지는데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기미가 올라온다거나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죠.
겨울엔 눈이 부실 일이 많죠 눈이 많이 온 날 , 그 후로도 몇일 간 눈이 안녹은 곳을 지나치게 됩니다. 또 , 겨울 스포트의 꽃 , 스키와보드 를 타러 스키장에 가면 눈앞에 펼쳐지는 새하얀 눈.
이는 햇빛을 반사시키기때문에 자외선을 피부가 흡수하기 쉽습니다.
비타민섭취하기도 대표적인 방법이죠.
특히 비타민 C는 피부미백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것이 많습니다.
피부 속의 멜라닌생성을 막아 기미, 주근깨 를 막아주고 피부를 보호하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좀 더 환하게 만들어준답니다 : )
+ 치아미백에는 레몬이 좋아요. 레몬을 자주먹는 사람은 치아가 굉장히 희다고 합니다.
레몬은 길이방향으로 썰어서 치아에 문질문질 해주세요.
산도가 강해서 이가 시릴 수 있어서 너무 많이 문지르는 건 좋지않아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자율 신경계 , 면역력 에 큰 영향을 줍니다.
수면 부족은 피부에서 가장 잘 드러나잖아요, 잠을 잘 못 자고 일어났을 때 보이는 다크서클하며 칙칙한 피부 , 언젠가 올라온 뾰루지 .. ㅎㅎ
스트레스가 많으신 불면증환자들은 스트레스관리가 우선이겠지만
일단 잠을 잘 자기위해서는 온도가 20도 정도 , 습도가 50~60% 정도가 좋습니다.
온도와 습도가 잘 유지되면 깊은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
그리고 머리는 비교적 차게 다리는 비교적 따듯하게 자는 것이 좋구요.
고침단명 이라는 말이 있듯 , 높게자면 좋지않으므로 낮은배게사용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