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는 인터불고호텔과 노보텔, 그랜드호텔이 제일 괜찮다고 알려져있어요.
사실 서비스나 조식 등의 면에서는 좋은데 대구에는 그린텔이 많이있어요.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 세계에너지총회 , 세계 물포럼 등 국제적 행사를 줄줄이
하게되면서 그린텔이 많아졌고 , 많이 지정되었기때문에 혹시라도 대구에 머무는 분들
계시면 노보텔도 좋지만 다른 그린텔들도 알아보세요 : )
노보텔은 대구중심부에 위치하고있어서 이동하기가 굉장히 좋은 장점이 있어요.
대구에서 유명한 대구돼지찜갈비골목 , 북성로우동골목 , 똥집골목 , 서문시장(칼국수,납작만두가 유명해서 많이들 찾으시고 , 또 조선 중기부터 형성된 시장으로 규모가 정말 커요) 등과 거리가 가깝고 지하철역이 가까워서 우방랜드는 중앙로역에서두류역으로 이동하면되는데 20분정도소요되요.
아무래도 맛집이 시내중심에 많은 장점도 있구요 : )
먼저 가장 저렴한 수페리어룸 입니다 . 1박에 13만원 정도에 묵을 수 있어요.
특급호텔답게 바닥부터 신경썼다고 합니다.
호텔이 중심가에 있기때문에 밤이되면 다들 집으로 가게되서 비교적 조용한 편이에요.
오히려 사람들이 많이 사는 북구,달서구,남구 대명동 쪽은 정말 밤이되도 조용하지 않아요.
특히 대명동은 포항시민보다 많은 사람들이 살고 대명 11동 까지 있는만큼 숙소로 부적합합니다.
여기도 프리미어룸이고7~8천원 더 비쌉니다.
금요일이나 토요일에는 노보텔을 별로 추천해드리지않아요.
사람들이 집에안가서 소란스러워요 ㅎㅎㅎ
하지만 늦은시간에도 여러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도있고 지하철이 자정이 넘어서까지 다니기때문에 중앙로역이나 반월당역까지만 오셔도 호텔까지 도보로 가깝습니다 .
위 사진은 슈페리어 스위트 룸입니다. 높은 층에 묵게된다면 대구의 야경을 즐길 수 있겠네요.
대구의 랜드마크인 83타워( 구 우방타워) 도 보일거에요 : )
사실 대구는 이틀이면 정복가능하기때문에 3일이상 묵게된다면 대구근교의
허브힐즈나 스파벨리, 청도 프로방스를 가보는 것도 좋아요 .
또 , 대구에는 캠퍼스가 넓은 학교들이있는데 가장 가까운 대구북구산격동에 위치한 경북대학교,
경산이지만 지하철로 반월당에서 25~30분이면 도착하는 영남대학교 , 버스로 이동가능한 대구대학교 , 꽃보다남자 와 클래식 등 유명 영화의 배경으로 나온 대구성서 계명대학교는 지하철로 15분 정도면 이동가능하니까 캠퍼스투어도 한번 해보세요 ^^
프리미어스위트 룸 입니다. 로얄스위트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합니다.
노보텔 앰배서더는 중앙로역과 가까운데 동대구역,대구역 등 기차역과도 가까워서
경산까지는 10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타지역 여행시에 편리해서 김천,밀양,부산 까지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이규제큐티브 라운지가있는 프리미어룸을 추천해드리고싶어요.
비지니스센터 , 고급 레스토랑 & 바 , 미팅룸 , 사우나 , 휘트니스센터 등이 있어 비지니스투숙객들도 많이 이용하고있는곳입니다.
이곳 레스토랑에는 부페 외에도 한식,중식,일식,양식 요리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