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 - 체리 안의 영양성분들 중에 멜라토닌 이라는 성분은 생체리듬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차적응을 빨리 해야하는 승무원의 경우 멜라토닌을 복용하기도 한다고합니다.
잠을 잘 자지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체리의 주 성분인 당질 외에 칼륨 , 철분 , 비타민 B1, B2 , C , 섬유질 , 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 당뇨예방 및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을 방지하며 허약체질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석류 - 석류는 대표적인 갱년기증상 과일입니다. 석류에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여성의 생리기능을 도와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불규칙적인 월경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칼슘과 미네랄 , 각종 무기질이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 및 면연력강화에도 좋습니다.
숙취해소 음료보다 숙취해소에 효과가 좋은 과일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치료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딸기 - 딸기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변비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 , 비타민 C 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딸기에는 깨가 많이 박혀있지만요 : )
멜라닌색소가 기미나 주근깨를 만드는데 딸기에 있는 비타민 C 가이아이들의 활성화를 막아주기 문이라고합니다. 또 , 체중 조절 시 딸기와 방울토마토는 열량이 낮아 간식으로도 좋아요.
딸기는 하나에 20~30 칼로리 이므로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겠지만 적당량 섭취는 좋아요.
토마토 - 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소가 엄청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 토마토입니다.
92%의 수분과 낮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주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유독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해서 시력감퇴와 결막염등을 예방해줍니다.
생으로 먹어도 좋고 갈아서 마셔도 좋지만 살짝 굽거나 익히면 체내에서 영양소를 2~3배 잘 흡수 할 수 있고 단맛도 더 납니다. 토마토에 있는 리코펜은 암세포성장을 억제하는 일도 합니다.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알코올 분해효과가 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설탕을 뿌려먹는다면 비타민 B가 손실된다는 점.
사과 - 사과는 껍질에 영양성분이 많아 깎지 않고 그냥 먹는게 좋습니다.
껍질 채 먹는 사과의 경우 깨끗하게 씻어주고 드세요 ! 사과는 비타민 C가 많아 피부에 좋고 펙틴성분이 콜레스테롤 , 중성지방을 흡착해서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좋고 AHA성분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력을 향상시켜주기때문에 피부팩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철분흡수율을 높여 빈혈예방에도 도움을 주도 삼겹살 등 기름기,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은 후 후식으로도 좋습니다.
수박 - 여름의 대표적인 채소 , 수박은 거의다 수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풍부한 라이코펜이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고 수박은 폐에 작용하기때문에 폐가 안좋은사람에게 좋습니다. 시투룰린 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예부터 밤에 수박먹으면 꼭 화장실 갔다가 자라고했대요 : )
이뇨작용을 도와주기때문에 노폐물배출과 신장염 , 신장볍에 좋고
당뇨병치료와 예방에도 어느정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분이 많아 땀흘린 뒤에 먹으면 갈증해소에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