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카네기 하면 어마어마한 부자로 잘 알려져 있지요 ^^
그런 카네기가 자신이 부를 축적하는데 유용하게 쓰였던
인간관계를 다루는 방법을 카네기 연구소에서 연구해서 내놓은 책입니다.
저도 자기계발 서적을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 책은 거의 교과서라고 해도 무방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었고 이 책을 읽으면서 얻은것이 참 많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도 소개를 시켜 드리고 싶습니다.카네기는 훌륭한
지도자이기도 했었지요 철강회사를 운영했지만 철강사업에 대해서
그는 실질적으로 철강사업에 대해서 더 잘아는
사람들에게 일을 맡겼습니다.하지만 이름을 널리 알린것은
카네기지요 카네기의 성공에는 인간관계가 필수적인
요소였다고 말할 만큼 인간관계 하나로 많은 것을 일구어냈죠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어쩌면 하나일지도 모릅니다.
'역지사지' 자신만 생각하지 말고 좀더 남을 생각해보라
이것입니다.제일 큰 흐름은 이 얘기 같습니다.
우리가 남들과 얘기할때는 주로 자신의 일상이나 자랑을 늘어놓습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는 귓등으로도 잘 듣지 않지요
하지만 이렇게 둘다 자신의 얘기만 늘어놓고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자신의 이야기만 하는 세상에서 누군가 당신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준다면 또 어떨까요 또 다른 사람에게 부탁을
할 때에는 자신이 원하는 것에만 치중해서 그 사람에게 말하는데
원하는 것을 말하지 않고 그 사람과 내가 원하는 것의 교집합을
찾아서 말하면 부탁은 쉽게 수긍되어질 것 입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이 되어보고 타인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관심을 가진다면 여러분의 인간관계는 달라지지 않을까요
경영학이나 마케팅을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추천받는 책이라고 합니다.이런 좋은 책 여러분도 한번 읽어 보셔야죠